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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시스 가맹점 회원가입 KG모빌리언스

PSYS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유파운드(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온라인상에서 연구회원과 가맹점회원에게 제공하는 원거리결제시스템 www.psys.co.kr(이하 "피시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시스"라 함은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PSYS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웹 서비스(무선 인터넷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
  2. "피시스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PSYS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회원ID와 PASSWORD를 정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를 말합니다.
  3. "회원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4.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피시스의 이용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신한(구LG)연구비카드와 관련된 사항은 각 상품별 규약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할부거래법 등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 타 업체와 협력 개발한 서비스, 타 업체가 개발한 서비스 및 기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상 각 서비스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지연, 미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피시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의 피시스회원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ID, PASSWORD, 이름, 전화번호,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회원에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ID와 PASSWORD를 접수 받아 이를 관리하고 서비스 이용시에 회원ID, PASSWORD 및 신한(구LG)연구비카드회원의 경우 카드정보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에 있어서, 회원이 여타 서비스 상의 ID 및 PASSWORD와 달리 구성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이를 따르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회원의 제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ID, PASSWORD, 카드정보 등을 입력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입력내용의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 되었을 경우


제 7 조 (각종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 행사, 생활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물,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포인트 제공)

① 회사는 회원가입 및 홈페이지상의 활동여부 등에 따라 일정한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기준에 대해서는 별도 통지 또는 게시하기로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PSYS 사이트상에서 적립한 포인트에 대해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보하고 삭감할 수 있습니다.
 

  1. 단기간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수의 온라인회원을 추천한 경우
  2. 내용이 없는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3. 광고성 게시물을 무단 게재한 경우
  4. 동일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등록한 경우
  5. 타인의 글 무단 게재
  6. 제14조 ①항 각 호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7. 기타 사회 통념상 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된 포인트로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제한)

① 피시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전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피시스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피시스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피시스 서비스를 서비스제공 개시일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피시스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피시스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피시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피시스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피시스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ID와 PASSWORD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ID와 PASSWORD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PASSWORD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피시스 사이트를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지체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피시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피시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피시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피시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피시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또한,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항목에 대해서는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피시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피시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와 PASSWORD 등 회원 고유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피시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피시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피시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회사의 피시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13. 피시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더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제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본 조 제2항의 회사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피시스의 이용을 재개해야 합니다.

제13조 (전자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의 전자메일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메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전자메일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③ 본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아이디(ID)와 PASSWORD 등 개인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피시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본조 제2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게시되는 내용의 추가·수정·삭제에 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없이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의 변경 및 내용의 추가·수정·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피시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또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은 쿠키의 저장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어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링크)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원은 회사가 그와 같은 외부 사이트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그러한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또는 그로부터 이용 가능한 내용, 광고, 제품이나 재료에 대해 회사가 아무런 보증도 하지 않고, 그에 대해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또한, 회원은 그러한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또는 그를 통하여 이용 가능한 내용,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를 신뢰함으로 인해, 또는 이와 관련하여 야기되거나 야기되었다고 주장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하여 회사가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17 조 (면 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가 책임있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2. 회원이 회원ID, PASSWORD, 카드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피시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피시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피시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작한 웹 화면상의 디자인 및 문구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제 19 조 (정보 수집관련)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회원ID
  3. PASSWORD
  4. E-mail 주소
  5. 직장번호
  6. 소속기관
  7. 직장주소

②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 아이디, 온라인 패스워드 : 회원가입시 본인 확인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및 새로운 서비스/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에 대한 안내
    - 자택 및 직장 주소 : 청구서, 경품 발송 및 쇼핑몰 이용시 물품배송을 위한 배송지 정보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2.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자 - 신한카드/서울대학교/올앳/이니시스

  2. 이용목적 - 제휴, 금융, 상담, 결제service

  3. 제공항목 - 카드사용내역

  4.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미이용시까지

④ 개인정보 취급위탁 관련하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과 위탁업무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고지되어 있으며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탁업무내용
    - SMS 수신 동의 고객 등에게 SMS 발송 업무(거래내역 등)
    - 본인 및 실명확인, 전화번호 유효성 체크

  2. 수탁업체 - 마이문자/바로빌(주)/NICE신용평가정보㈜

제 20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피시스 사이트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당해 변경내용을 피시스 사이트상의 공지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1 조 (약관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3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② 본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p페이 서비스 이용)

① p 페이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회원이 항목들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하여 신청절차 상에서 가입완료가 표시된 시점에 성립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전 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p 페이 이용동의에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P 페이 회원 소식지 발송은 PSYS 회원가입 및 메일 수신동의 절차를 거친 고객에게만 소식지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제 25조(비회원 카드결제 서비스 이용)

①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결제자 정보 및 결제자 나이스인증 값 정보확보
   2) 물품에 관한 배송지 정보 확보
   3)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결제자의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단, 결제자와 물품의 수령자가 다른 경우에는 수령자의 이름, 주소, 연락처)

   2) 대금 결제에 관한 정보 (청약철회시 현금 환불 계좌 정보 등)
      * 서비스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고유식별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이 경우, 유파운드㈜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필수 입력정보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저희 피시스에서 비회원 결제를 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부 칙 -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012년 8월 18일에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사항들에 대해, 2012년 8월23일날 추가 반영하였습니다.


제2조 (적용)

이 약관은 이 약관이 제정되기 이전부터 현재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추가 약관 반영일자 및 내용>
2017.6.22일 : 제 25조(비회원 카드결제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규정합니다.


유파운드㈜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유파운드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피시스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회원자격 유지·관리서비스 부정이용 방지각종 고지·통지고충처리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유지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각종 회원관리계약서 발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민원사항 확인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콘텐츠 제공맞춤 서비스 제공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피시스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업무제휴 및 정산을 위해 아래와 같은 계약서류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회원(법인/개인) : 인감 날인된 계약서 2사업자등록증 사본 1신분증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1통장사본 1

 

회사는 피시스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휴대폰 본인인증, 연구기관, 주소, 접속 IP 정보쿠키서비스 이용 기록접속기록

 

③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접속 IP 정보쿠키서비스 이용 기록접속기록


 

(2)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문의상담), 서면양식전화상담 게시판이메일팩스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상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

 

세금계산서 발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부가가치세법

보존 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제4항 및 제18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위의 경우에도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그의 이용목적,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인 방법으로 개별적 동의를 얻습니다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1 : PG사 가입

수탁업체명 키움페이KG모빌리언스

 

위탁업무 2 : SMS안내문자 전송

수탁업체명 마이문자삼정데이타서비스㈜

 

위탁업체 3 : 오프라인 단말기

수탁업체명 티매치

 

위탁업체 4 : 휴대폰 본인인증

수탁업체명 : KCB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재위탁 제한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겠습니다.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2)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 서식에 따라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다만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전화이메일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6)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8)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암호화된 쿠키를 사용합니다.

 

(1)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Edge : 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검색 및 서비스 선택 > 추적 방지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선택

-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해당 서비스의 폐지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또한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 부서 : 개발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광윤

전화번호 : 02-2065-1438

이메일 : sales@ufound.co.kr

 

(2)정보주체는 회사의 피시스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리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팀

담당자 : 황은숙

전화번호 : 02-837-8707

 

(2)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포털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

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 08. 01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18. 08.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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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로 실명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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