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사별 결제실패시 코드별 사유 안내(결제실패사유)
결제실패시 가맹점의 정산처(PG사)에 따른 결제 실패사유를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재결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PG사 | 코드번호 | 안내문구 | 실패사유 및 방법 |
모빌페이 | 0438 | 카드승인 서비스 해지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맹점이 해지 처리되었거나 장기간 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로 피시스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재결제 여부 확인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441 | 해외카드 승인불가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사이트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발급 카드는 결제 불가하므로 다른 카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
0446 | 가맹점 정보가 없습니다. 모빌페이(02-3783-9990)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수단으로 연구비카드 결제하기를 선택한 후 일반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였을시 결제실패가 됩니다. | |
1525 | VAN터미널 미설정 오류 | 카드사 전산 설정 오류로 피시스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
3091 | 해당카드 사용불가 가맹점 (타카드 사용요망) | 신한 연구비카드만 가능하던 가맹점으로 타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실 경우, 가맹점에서 피시스 가맹점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
6015 | 미등록, 미발급 카드 입니다. | 사용하려는 카드를 발급 받은 후 등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해당 카드사로 직접 확인이 필요 합니다. | |
6203 | 미등록 가맹점 입니다. | 피시스 가맹점 회원 가입과 구비서류 접수 중 한가지라도 완료되지 않은 사업장이므로 가맹점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
6327 | 1회 한도 초과입니다. | 사용하는 카드의 한도 문제이므로 해당 카드사로 직접 확인이 필요합니다. | |
6422 | 기업 업체 한도를 초과하였습니다. | 사용하는 카드의 한도 문제이므로 해당 카드사로 직접 확인이 필요합니다. | |
7406 | 사업자번호 오류 또는 등록되지 않은 사업자번호 입니다. (미실적 서브몰 해지 등) | 피시스 가맹점이더라도 결제시도한 카드의 카드사로부터 심사가 누락된 가맹점일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
키움페이 | 6371 | 한도초과입니다 | 이용하신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으므로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011 | 카드번호 오류 | 카드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
9101 | 상점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 상점정보에 과세/비과세 등 설정에 변경이 필요할수 있으므로 피시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9102 | 상품정보에 문제가 있습니다. | 판매상품의 실물/디지털 등 설정에 변경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피시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0439 | 가맹점 월 승인한도 오류입니다. | 가맹점의 월 승인한도가 초과되었을 수 있으므로 재설정을 위해 피시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9306 | 상점 1회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 가맹점의 1회 결제한도가 초과되었을 수 있으므로 재설정을 위해 피시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0350 | 필수 항목의 값이 없습니다. | 가맹점의 상태확인이 필요하므로 피시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9124 | 존재하지 않는 카드번호 입니다. | 카드번호 확인 후 재결제 하시기 바랍니다. | |
1014 | 유효 기간 경과 카드 | 카드사로 문의 후 재결제 하시기 바랍니다 | |
0441 | 해외카드 승인 불가 사이트입니다. | 카드번호/유효기간을 오입력 하였거나 해외카드로 시도한 경우입니다. |